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못믿겠다” 정의당, 조국 직접검증 위해 ‘소명 요청서’ 발송
등록날짜 [ 2019년08월23일 10시08분 ]
팩트TV 보도국
 



 

정의당이 2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 자녀의 입학 특혜 의혹 등 야당과 언론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을 요구하는 ‘소명요청서’를 발송했다.
 
유상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오늘 오후 2시 40분 공식적인 사류로 조국 장관후보자 인사청문회 준비단에 소명요청서를 송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명 요청의 주 내용은 첫째 후보자 딸과 관련된 각종 의혹, 둘째 웅동학원 소송과 부친재산 처분 관련 의혹, 셋째 후보자 부인과 동생의 전 부인 간의 부동산 거래 관련 의혹에 대한 것”이라며 “신속하고 성실한 응답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심상정 대표는 이날 오전 상무위에서 “오늘 조국 법무부 후보자에게 소명 요청서를 보낼 예정”이라며 “검증결과에 기초해서 단호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의 공세에 대해서는 “진영논리에 휘둘려서도 또 개혁을 원천적으로 반대하는 세력의 의혹 제기”라며 이른바 ‘데스노트’의 판단 잣대가 될 수 없음을 지적하면서 “어디까지가 의혹이고 어디까지가 실체적 진실인지 검증작업을 통해 판단을 내리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 “총풍당과 결이 달라”…한국당 ‘지소미아 종료’ 원색 비난에 일침 (2019-08-23 12:33:30)
[영상] 주광덕 “조국, 사모펀드 해명은 완전 거짓” (2019-08-23 10:0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