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나경원 ‘의원 총사퇴’ 겁박은 시대착오적…어차피 국회의원 자격 없다”
등록날짜 [ 2019년08월21일 15시32분 ]
박혜연 기자
 
【팩트TV】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의원직 총사퇴’ 카드를 다시 꺼내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시대착오적인 겁박”이라며 “한국당이 민심을 모르는 것 같다”고 일축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나 원내대표가 정개특위에 대한 의도적인 뭉개기와 자리싸움 등 고의적인 지연 작전에 이어 의원직 총사퇴까지 거론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내년 4월 총선을 위해 올 연말까지 선거법을 개정하기 위해서는 8월 말까지 선거제도 개편안의 정개특위 의결을 서둘러야 한다”면서 “그런데도 한국당은 제대로 된 선거제 개혁안조차 내놓지 않으면서 정개특위 제1소위원장 자리를 달라는 몽니를 부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선거제 개혁을 막아선 한국당이 제1소위원장을 요구하는 것은 곧 선거법을 개정하지 말자는 것과 같다”며 “이런 후안무치한 주장이 어디에 있나”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한국당에 대한 국민의 명령은 민생과 경제, 안보를 핑계로 한 장외집회가 아니라 사법개혁안과 정치개혁안이 조속히 국회의 문턱을 넘는 것”이라며 “시대적 과제조차 제대로 처리하려는 의지가 없는 한국당 의원들은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역대급 조국, 국민 졸로 보나…부패 악취 진동하는데 장관이라니” (2019-08-21 15:58:27)
정의당, 나경원 ‘불의당·야합노트’ 비난에 “불한당이 할 소리냐?” (2019-08-21 15:0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