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안정치 “지역정당 퇴락? 손학규 무례하다…미래당 중심 빅텐트도 비현실적”
등록날짜 [ 2019년08월21일 10시50분 ]
 
【팩트TV】대안정치연대는 21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미래당 중심의 빅텐트를 강조한 이른바 ‘손학규 선언’에서 ‘민주평화당이나 대안정치연대와 통합은 지역정당으로 퇴락’이라고 폄하하자 “미래당과 통합을 생각하는 정치집단은 없다는게 여의도 정가의 상식”이라고 맞받아쳤다.
 
장정숙 대안정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손 대표의 왜곡된 현실인식과 무례한 태도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내분에 휩싸인 미래당과 손 대표는 정치개혁을 말할 처지도 아니며 빅텐트 치고 중심에 서겠다는 포부도 비현실적”이라면서 “알량한 기득권에 대한 집착부터 버리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대안정치는 정체성 형성 자체가 불가능한 구성에 리더십 붕괴가 확인된 미래당과 통합·연대를 생각할 만큼 한가하지 않다”며 “손 대표는 쓸 때 없는 걱정 내려놓고 내부정리에나 신경쓰길 바란다”고 힐난했다.
 
아울러 “대안정치와 관련 지역정당을 연상케 한 손 대표의 무례한 언급에 심히 불쾌하다”면서 “지금까지 한국정치의 진보적 의제를 이끌어온 호남민들은 지역정당을 필요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진태 “조국 딸, 의전원 갈 때 치른 MEET 시험, 0점이라도 무관” (2019-08-21 12:49:52)
민주 "한국당 '조국 가족' 청문회 하나? 선친묘 공개는 비상식의 극치" (2019-08-20 16: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