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강제징용 판결에 아베 정부가 왜 개입? 경제보복 즉각 철회하라”
등록날짜 [ 2019년07월30일 14시46분 ]
박혜연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이 30일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에 대해 “강제징용 배상 판결은 아베 정부가 개입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정치적 목적의 경제보복을 철회하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아베 정부의 정략적 이익을 위한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는 한·일간 무역거래에 막대한 지장을 끼치고 세계무역질서를 교란시키는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본은 중국인 강제징용 민사 재판에 개입하지 않았던 것에 비해 한국인 강제징용 문제에는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아베 정권의 태도는 전범국가가 전쟁 피해국 개개인의 배상 청구를 인정하지 않는 문명국가에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심지어 4대 전략물자 통제체제에 전부 가입하지 않은 중국·대만·홍콩·싱가포르엔 간편한 수출허가 절차인 포괄적 허가를 유지하면서, 4가지 체제 모두 가입한 한국에 수출규제를 들이미는 것은 WTO 위반”이라며 “국제사회의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반도체 및 IT 업계도 일본을 비판하기 시작했고, 일본의 지식인들조차 수출규제 철회 촉구 서명운동에 나섰다”며 “아베 정부는 지금이라도 한·일 관계를 최악의 상황으로 몰아넣는 무역전쟁을 즉각 중단하고 외교적 해법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日, 한국 못 믿겠다면서 군사정보보호협정 갱신하자고?” (2019-07-30 15:10:00)
김성태 “KT가 왜 그랬는지”…재판 앞두고 채용청탁 의혹 부인 (2019-07-30 13:5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