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경기도의회 ‘살찐고양이법’ 통과, 국회는 3년째 차일피일”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6시43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16일 경기도의회가 임원 연봉 상한선을 최저임금의 7배(1억4천만원) 이내로 제한하는 이른바 ‘살찐고양이법(Fat Cat)’을 의결하자 “국회가 최소한 광역의회는 따라가야 하는 것 아니냐”며 여야의 동참을 촉구했다.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정의당 이혜원 경기도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공공기관 임원 최고임금에 관한 조례안’이 오늘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 6월 서울시의회에서도 정의당 소속 권수정 의원이 해당 조례를 대표 발의한 바 있다”면서 “정의당 소속 의원이 있는 전국 광역의회에서 ‘살찐고양이법’을 연이어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도 ‘살찐고양이법’을 발의했지만, 국회가 ‘시장경제’ ‘경영 자율성’ 등을 핑계로 3년째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며 “그렇다면 경기도의회가 시장경제를 거부하고 경영 자율성을 침해했다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경제가 어렵다는 명분으로 최저임금을 묶을 정도로 노동자에게 고통 분담을 강요하면서 사용자나 경영자들이 받는 천문학적 액수의 임금을 방치하는 것은 정의롭거나 공평하지 않다”며 “말로만 불평등과 소득격차 해소를 떠들지 말고 ‘살찐고양이법’을 당장 통과시키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문대통령,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한국당 관행처럼 ‘청문보고서 채택 거부’ 유감” (2019-07-16 18:23:42)
[영상] 자유한국당, 민주 ‘추경-정경두 해임안’ 동시처리 거부하자 “자존심이 추경보다 중요하냐” (2019-07-16 16:4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