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한국당 ‘채이배 감금’ 의원들 2차 소환조사도 불응…‘방탄국회’ 믿고 이러는 거냐”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5시07분 ]
팩트TV 신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패스트트랙 국면에서 정개특위 회의를 무산시키기 위해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을 감금한 혐의로 고발당한 자유한국당 여상규·엄용수·정갑윤·이양수 의원이 ‘정치탄압’이라며 검찰의 2차 소환조사 요구마저 거부하자 “방탄국회를 통해 불체포특권을 악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오늘 민주당 백혜련 의원과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경찰에 출석했다”며 “반면, 한국당 의원 4명은 2차 출석요구마저 불응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경찰의 소환조사 통보에 대해 ‘야당탄압’ ‘정치탄압’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라며 반발하는 상황에 대해 “일반 시민이 경찰 소환에 응하는 것은 당연하고 국회의원은 예외라 생각하는 것이냐”며 “만인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사실조차 부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법을 어겼으면 조사를 받는 것이 국민 눈높이이자 상식”이라며 “일각에서는 한국당이 방탄국회를 소집하려고 6월 임시국회에 비협조적이라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나 원내대표가 민생추경을 볼모로 국회 의사일정 합의의 전제조건을 시시때때로 바꿔 6월 일정 합의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회기 중 불체포특권을 이용해 방탄 국회를 소집하려는 한국당의 행태가 부끄럽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법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경찰 조사에 불응하고 비협조적인 태도로 국민의 신뢰를 잃어선 안 된다”며 “더 이상 권한 남용과 수사 거부로 불법행위를 덮을 순 없다”면서 “경찰 소환에 응해 떳떳이 조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민주 ‘추경-정경두 해임안’ 동시처리 거부하자 “자존심이 추경보다 중요하냐” (2019-07-16 16:41:32)
[영상] 민주당 “18일 문대통령-여야5당대표 회담…일본 수출규제 대책 마련 기대” (2019-07-16 15: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