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조경태 “병역사기 스티브유, 대한민국 땅 한뼘도 못 밟게 하겠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6일 15시03분 ]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병역회피를 위해 조국을 버린 스티브유(유승준)에게 한 뼘의 대한민국 땅도 허락할 수 없다”며 출입국관리법을 개정해서라도 입국을 막겠다고 공언했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역사기 국적포기 스티브 유는 더 이상 대한민국을 기웃거리지 말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법리적 적법성을 판단한 대법원의 판정을 존중하지만 병역기피 행위에 면죄부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걱정스럽다”며 “양심적 병역거부로 신성한 병역의 의무에 대한 명분이 흠집난 상황에서 유 씨의 입국마저 현실화될 경우 국방의 의무를 경시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스티브유의 입국 허용 여부에 대한 리얼미터 여론조사 결과를 거론하며 “지난 8일 여론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7명이 유 씨의 입국을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는 5년 전 조사보다 반감이 훨씬 커진 것으로 많은 청년이 기회의 공평성이 무너진 것에 반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 씨는 (2001년) 일본 콘서트를 위해 병무청에 군 입대를 약속하는 서약서를 쓰고 출국했다 미국으로 도망가 한국 국적을 버리고 희대의 병역비리 사건을 저질렀다 ”며 “당시 유 씨를 믿고 서약서를 받은 병무청 관계자 3명은 높은 수준의 징계를 받았고, 20대 청년들은 엄청난 박탈감에 시달려야 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헌법의 가치를 지키고 국방의 의무가 훼손되지 않도록 출입국관리법을 개정하겠다”며 “그래서 자기의 이익을 위해 조국을 버린 자들에게 한 뼘의 대한민국 땅도 허락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18일 문대통령-여야5당대표 회담…일본 수출규제 대책 마련 기대” (2019-07-16 15:04:15)
[영상] 민주평화당 “선진화법 만든 자유한국당, 어겼으면 소환조사 받아야지” (2019-07-15 18:3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