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하태경 “일본, 대북제재 이후 친북국가에 ‘대량살상무기 개발물자’ 밀수출”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8시05분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12일 일본이 북한에 사린가스 원료인 불화수소를 수출한데 이어 유엔 대북제재 이후에도 친북 국가에 대량살상무기 개발용 물자를 수출해왔다고 폭로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경시청의 ‘대량파괴병기 관련 물자 등 부정수출 사건 일람표’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이란 등 친북국가에 대량살상무기 부정수출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정부는 한국 기업이 이란 등 친북국가에 대량살상무기 관련 물자를 수출했다는 언론 보도를 근거로 한국의 화이트리스트 배제를 주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경시청 자료에 따르면 친북국가에 대량살상무기 관련 수출을 해왔던 것은 일본이었다”고 반박했다.
 
그는 “특히 유엔 대북제재가 발동한 2006년 10월 이후에도 16건의 부정수출이 일본 경시청에 적발됐다”며 “2017년에는 핵무기 개발에 이용되는 유도전기로(유도전기로 가열해 금속을 녹이는 방식의 노)를 야스이 주식회사가 이란, 중국, 태국 등에 수출했다”고 공개했다.
 
또한 “2016년에는 일본 기업이 대량살상무기 개발에 전용될 수 있는 ‘진동시험장치 제어용 프로그램’을 중국에 밀수술하다 적발됐으나 경고 조치에 그쳤다”며 일본이 친북국가에 대한 대량살상무기 물자 수출에 그동안 안이한 대응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제 일본의 불화수소 북한 밀수출에 이은 오늘 2차 폭로는 일본 언론이 한국기업의 친북국가에 대한 대량살상무기 물자 밀수출 보도에 대한 답변”이며 “일본 언론도 더 이상 한일 양국을 이간질하지 말고 화합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주문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추경에 일본 경제보복 대응 예산도 반영하자” (2019-07-12 18:40:15)
[영상] 바른미래당 “최저임금 동결 못해 아쉽다…속도조절은 다행” (2019-07-12 18: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