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최저임금 동결 못해 아쉽다…속도조절은 다행”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8시04분 ]
팩트TV 보도국
 
 
바른미래당은 12일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을 240원(2.87%) 올린 8,590원으로 결정하자 “동결을 이뤄내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김정화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2년간 30%에 가까운 살인적 인상률에 비하면 현격히 낮아졌지만, 이미 오를대로 오른 기존 최저임금 수준을 고려하면 결코 낮은 인상률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현실을 반영해 속도 조절에 들어간 것은 다행스럽지만, 최저임금 폭등으로 시름을 앓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바람인 동결을 이뤄내지 못해 아쉽다”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우리 경제 전반에 기이한 부작용이 휘감고 있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속도조절에 안도의 한숨을 쉴 때가 아니다”라며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잘못된 경제정책 기조는 전면 성찰하고 대전환을 이뤄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하태경 “일본, 대북제재 이후 친북국가에 ‘대량살상무기 개발물자’ 밀수출” (2019-07-12 18:05:41)
[영상] 정의당 “최저임금 1만원 끝내 물거품…문대통령 공약파기 입장 밝혀야” (2019-07-12 18: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