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조희연 등 13개 시도교육감 고발…전교조 성과급 분배 알고도 묵인했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17시10분 ]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10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성과급 분배가 불법이라며 이를 묵인한 13개 시도교육감을 검찰에 고발했다.
 
자유한국당 곽상도·김한표·전희경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3개 시도교육청이 전교조의 교원성과급 균등분배 사실을 알고도 환수 조치를 시도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이는 법외노조인 전교조를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이미 성과급 균등분배가 규정에 어긋난다는 점을 지적했으며 올해에도 계속될 경우 고발 조치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며 “검찰은 수 차례 수정 요구에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교육감들의 법치주의 파괴 행위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달라”고 밝혔다.
 
한국당이 이날 고발하겠다고 밝힌 명단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민병희 강원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승환 전북교육감, 장석웅 전남교육감, 박종훈 경남교육감, 이석문 제주교육감 등 13명이다.
 
이들은 “국가공무원법, 공무원수당 등에 관한 규정, 공무원보수 등 업무지침은 성과상여금을 정상 지급 받은 후 재분배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 같은 경우가 발생할 경우 환수 조치할 수 있도록 규정을 정하고 있다”며 “그러나 13개 시도 교육감들은 예방조치도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지급된 성과급에 대해 환수조치도 하지 않고 방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곽상도, 문대통령 스토커냐? 아들·딸·손자에 동서까지 신상털이…김학의한테 그러지” (2019-07-10 17:11:56)
[영상] 민주당, 한국·미래 ‘윤석열 부적격’ 주장에 “청문회서 의혹 해소, 더 이상 반대는 발목잡기 의도” (2019-07-10 13: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