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한국·미래 ‘윤석열 부적격’ 주장에 “청문회서 의혹 해소, 더 이상 반대는 발목잡기 의도”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13시53분 ]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인사청문회 결과 윤석열 후보자가 검찰을 이끌 적임자임이 증명됐다”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부적격’ 주장을 일축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윤 후보자가 변호사 선임 의혹에 대해 충분한 해명과 유감을 표명했고, 야당이 제기한 재산 문제와 장모 관련 사건 등 각종 의혹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한국당과 미래당의 자진사퇴 요구는 인사청문회를 정쟁과 국정 발목잡기에 이용하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황교안 대표가 2013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될 당시 병역면제, 전관예우, 전화변론, 증여세 회피 등 숱한 의혹으로 곤혹스러워했던 모습을 돌이켜 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윤 후보자의 변호사 선임 논란에 대해 “야당이 증인으로 부른 장우성 당시 수사팀장이 윤우진 사건과 윤 후보자가 관련 의혹이 없다고 증언했다”며 “황교안 대표도 2013년 4월 국회 답변을 통해 부당개입 의혹을 부인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관련자의 진술을 종합해보면 윤 후보자가 변호사 선임에 관여한 바 없다는 것”이라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대한민국 적폐청산과 검찰개혁을 이끌 적임자인 윤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조희연 등 13개 시도교육감 고발…전교조 성과급 분배 알고도 묵인했다” (2019-07-10 17:10:24)
[영상] 자유한국당 “하루도 못 갈 거짓말을…윤석열, 국회능멸 죗값은 자진사퇴뿐” (2019-07-09 18:2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