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데스노트’ 통과한 윤석열 “결격사유 없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09일 17시18분 ]
팩트TV 신혁 기자
 
 
데스노트라 불릴 정도로 문재인 정부의 고위공직자 인사에 큰 영향력을 과시해온 정의당이 9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게 결격사유가 없다”며 합격 판정을 내렸다.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윤 후보자는 지난 정권에서 이명박 정권에 대해 소신대로 수사하다 좌천되는 등 고초를 겪었다”며 “그만큼 강직한 검사로 알려진 인물”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다만, 청문회 막판 논란이 됐던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변호사 소개 건은 깔끔히 입장을 정리해서 의구심을 해소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어제 청문회에서 보여준 일부 야당들의 공세는 매우 부끄러운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후보자가 직접 관련되지 않은 사안의 해명을 요구하다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증인으로 소환하자는 공박까지 들어야 했다”며 “미래에 피의자가 될 사람을 왜 만났냐는 질문은 황당함의 극치였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윤 후보자가 검찰총장이 되면 검찰개혁은 물론 기득권 여부를 불문하고 법의 원칙을 세워야 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며 “사법개혁에 대해 좀 더 강한 소신을 내줄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하루도 못 갈 거짓말을…윤석열, 국회능멸 죗값은 자진사퇴뿐” (2019-07-09 18:24:07)
[영상] 한국당 법사위원들 “가면 벗겨진 윤석열, 미래당과 ‘부적격’ 의견일치 확인했다“ (2019-07-09 17:1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