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오신환, 비판만 쏟아낸 나경원 연설과 차별…경청하고 수용하겠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18시12분 ]
박혜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관련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는 차별화된 연설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오 원내대표가 국회 공전의 책임을 놓고 사과한 대목에선 “나 원내대표는 사과와 대안도 없이 비판만 했다”고 꼬집었다.
 
박찬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오 원내대표의 ‘문제는 경제, 해법은 정치’라는 말에 동감한다”며 “공존과 상생의 일하는 국회로 경제와 정치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자”며 협치를 당부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가 ‘모두 가난해 평등한 나라 만들자는 거냐’며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비판한 것에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려움의 원인을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최저임금 인상에서 찾는 것은 잘못된 진단”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뉴노멀이라 불리는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같은 대외적 어려움에 함께 공감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경제변화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정부의 한국경제 체질 개선 노력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존과 상생의 손을 맞잡아달라고 했던 이인영 원내대표의 주문에 직접적 화답은 없었지만, 미래당과 공감대를 형성해 협력적인 논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 과정에서 경청하고 수용할 부분이 있다면 겸허히 수용하도록 하겠다”고 자세를 낮췄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일본에 수출규제 ‘부메랑’ 경고 “경제악재 불만에 국민들 ‘아베정부’ 지지 철회할 것” (2019-07-05 18:43:35)
[영상] 정의당 “오신환 ‘선거제 합의처리’ 존중하지만, 한국당 마냥 기다릴 수 없다” (2019-07-05 17:3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