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오신환 ‘선거제 합의처리’ 존중하지만, 한국당 마냥 기다릴 수 없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17시3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이 5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선거제 합의처리를 강조하며 자유한국당에 비례성을 강화할 수 있는 대안 제시를 요구한 것에 대해 “한국당에 대한 마지막 부탁으로 평가한다”고 해석했다.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모든 정당이 선거제 개편을 함께 논의하자고 강제한 게 패스트트랙”이라며 “한국당의 성의 있는 선거제 개편안은 그동안 모든 원내 정당이 요구해왔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의당 또한 선거제 합의처리에 적극 공감한다”면서도 “그러나 논의 여지를 주지 않는 협상 상대를 언제까지 기다릴 수만은 없다”면서 “마지막 순간까지 합의되지 않을 경우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안을 의결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한국당이 비례대표 폐지, 지역구 의석만 늘린 현행보다 후퇴한 안을 고수하고 있는 한 최후의 보루는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며 “미래당은 선거제 개편에 함께 연대한 당사자로서 의지가 흔들려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정의당의 ‘최후의 보루’ ‘마지막 순간’ 등 발언은 오 원내대표의 이날 대표연설을 두고 유승민 전 대표의 주장을 되풀이 한 수준이라는 해석이 나오면서 ‘합의’를 빌미로 선거제 개혁이 무산되거나 후퇴할 것을 우려해 미리 단속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오신환, 비판만 쏟아낸 나경원 연설과 차별…경청하고 수용하겠다” (2019-07-05 18:12:38)
[영상] 법사위 돌아온 김진태 “윤석열, 인사청문회 순탄히 넘기긴 힘들 것” (2019-07-05 17: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