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한국당, ‘채이배 감금’ 당사자가 ‘수사자료’ 달라니…명백한 수사외압 갑질”
등록날짜 [ 2019년07월03일 17시51분 ]
박혜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일 자유한국당 이채익·이종배 의원의 패스트트랙 국면에서 발생한 국회 선진화법 위반 행위 수사 관련 자료를 요구한 것에 대해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한 갑질이자 수사외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50여 명이 넘는 한국당 의원들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같은 당 소속 의원들이 직접 수사자료를 요구한 것은 피의자의 방어권 보장을 넘어선 수사에 대한 압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행안위 한국당 간사인 이채익 의원은 경찰청에 패스트트랙 수사진행 상황에 대한 자료를 요구했고, 같은 당 이종배 의원은 수사계획 및 대상자 명단, 수사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까지 요구했다”면서 “채이배 의원 감금에 직접 관여한 이종배 의원이 국회의원 직위를 이용해 이같은 자료를 요청한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경찰에 수사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알려달라는 갑질 대신 소환조사에 당당하게 임하라”며 “국회선진화법 위반 수사에 대한 외압을 중단하고 국회의원의 임무인 민생과 개혁입법 처리에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자유한국당 ‘수사외압’은 건달만도 못한 행위…의원이 낄낄빠빠 구별도 못하나?” (2019-07-03 17:53:39)
[영상] 정의당 “이인영 연설, 심상정 해고해놓고 ‘공존·협치’ 강조? 말잔치 벌이나” (2019-07-03 16: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