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청년위원회 “황교안 ‘외노자 차별’ 발언은 국격 떨어뜨리는 극우적 망언”
등록날짜 [ 2019년06월21일 15시22분 ]
팩트TV 신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가 21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외국인 근로자 임금 차별’ 발언에 대해 “국격을 떨어뜨리고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는 극우적 망언”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장경태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대표의 발언의 청년들의 노동 가치를 떨어뜨리고 외국인에 대한 혐오와 차별을 부추기는 근시안적인 수구 발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1996년 독일 뮌헨의 건설노동자 파업 당시 요구사항은 외국인 노동자의 임금을 자신들의 수준으로 올려달라는 것”이었다면서 “낮은 임금이 내국인 대신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을 확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도 외국인 노동자의 임금은 내국인의 64% 수준이고 청년은 저임금·불안정 고용의 현장으로 밀려나고 있다”며 “외국인 임금 차등은 노동자의 기본적 권리를 외면함으로써 내·외국인을 불문한 보편적인 노동조건 후퇴시키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청와대 ‘김상조 정책실장·이호승 경제수석’ 임명에 “포용국가 달성할 적재적소 인사” (2019-06-21 19:14:54)
[영상] 자유한국당 TK 의원들 “동남권신공항 재검토는 총선용 신적폐, 총궐기 대정부투쟁 나서겠다” (2019-06-21 15: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