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한국당, 추경 심사할 ‘예결특위’ 협조 안 하면 또 패싱”
등록날짜 [ 2019년06월18일 17시45분 ]
 
 
정의당은 18일 자유한국당이 추경안을 심사하게 될 예결특위 구성을 놓고 패스트트랙 사과와 경제청문회 개최를 요구하자 “국회법에 따라 한국당이 또 패싱당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한국당이 인사청문회 대응과 추경의 문제점을 지적하겠다고 밝힌 것은 국회 복귀를 시사한 대목으로 판단한다”며 “그러나 제대로 일하지 않을 거면 차라리 나머지 정당에게 국회를 맡기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가 국민께 송구스러울 정도로 늦게 소집된 만큼 개혁입법과 민생법안 처리 등 그동안의 과오를 만회해야 한다”며 “한국당도 더 이상 민폐 끼치지 말고 하루 속히 예결위 명단을 제출하고 위원장을 선출하라”고 요구했다.
 
한국당이 이번 추경을 ‘빚내서 닥치고 총선용 추경’이라고 비난한 것에는 “박근혜 정권 시절 11조~17조 대규모 추경을 상기해보면 이번 비판은 누워서 침 뱉기”라고 일축했다.
 
나아가 “전문가들은 문재인 정부가 지금까지 경기 하강에도 긴축재정을 펼쳤다는 지적을 하고 있다”며 “IMF 또한 한국 정부에 ‘중기적 확장재정 기조 유지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권고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경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국회 복귀를 통한 추경심사와 신속한 예결특위 구성이 최우선”이라며 “한국당의 빠른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채익 “황교안, 시위대 던진 전단 뭉치에 얼굴 맞았는데 경찰 수수방관” (2019-06-19 14:39:04)
[영상] 자유한국당 임시국회 소집 반발에 정의당 “일하기 싫은 소는 도살장 행, 상임위원장 대행체제도 불사하겠다” (2019-06-18 17: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