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문대통령, 윤석열 새 검찰총장 지명은 ‘선 적폐청산, 후 협치’ 의지 드러낸 것”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17시43분 ]
팩트TV 신혁 기자
 
 
바른미래당은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차기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하자 “누구나 예상 가능했던 결과”라며 “문정부가 검찰의 독립 대신 종속을 선언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종철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기승전 윤석열은 문 정부의 전형적인 코드인사”라며 “가장 중요한 검찰 개혁도 물 건너갔다는 탄식이 나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석열 체제의 검찰은 누가 흔들지 않아도 스스로 흔들리고도 남는다는 게 국민의 시각”이라면서 “문 정부가 검찰이 가진 수사와 인신 구속 등 권한을 앞에서 검찰통치를 한다는 비판이 많은 것으로 볼 때 이 같은 방식의 통치가 계속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자는 과도한 적폐 청산 수사에 국민의 피로감이 높은 상황이지만 이를 무시할 수 있는 인물”이라면서 “국민통합보다 적폐청산을 더 앞세워야 한다는 ‘선 적폐청산, 후 협치’의 의지와 오만 및 불통을 가장 잘 받들 인물”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5기를 훌쩍 뛰어넘는 파격 인사로 검찰 고위직 간부 20여 명이 옷 벗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며 “그 자리도 역시 코드인사로 대폭 물갈이할 심산이냐”고 힐난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여야4당 ‘한국당 뺀’ 임시국회 소집에도 “패스트트랙 무효화-경제청문회 수용하라” (2019-06-17 18:07:04)
[영상] 차기 검찰총장 윤석열 지명에 자유한국당 “청와대 하명받아 칼춤 추더니…역시 ‘문재인 사람’ 증명” (2019-06-17 17: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