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문대통령, 윤석열 새 검찰총장 지명은 ‘선 적폐청산, 후 협치’ 의지 드러낸 것”
등록날짜 [ 2019년06월17일 17시43분 ]
 
 
바른미래당은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차기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하자 “누구나 예상 가능했던 결과”라며 “문정부가 검찰의 독립 대신 종속을 선언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종철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기승전 윤석열은 문 정부의 전형적인 코드인사”라며 “가장 중요한 검찰 개혁도 물 건너갔다는 탄식이 나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석열 체제의 검찰은 누가 흔들지 않아도 스스로 흔들리고도 남는다는 게 국민의 시각”이라면서 “문 정부가 검찰이 가진 수사와 인신 구속 등 권한을 앞에서 검찰통치를 한다는 비판이 많은 것으로 볼 때 이 같은 방식의 통치가 계속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자는 과도한 적폐 청산 수사에 국민의 피로감이 높은 상황이지만 이를 무시할 수 있는 인물”이라면서 “국민통합보다 적폐청산을 더 앞세워야 한다는 ‘선 적폐청산, 후 협치’의 의지와 오만 및 불통을 가장 잘 받들 인물”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5기를 훌쩍 뛰어넘는 파격 인사로 검찰 고위직 간부 20여 명이 옷 벗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며 “그 자리도 역시 코드인사로 대폭 물갈이할 심산이냐”고 힐난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여야4당 ‘한국당 뺀’ 임시국회 소집에도 “패스트트랙 무효화-경제청문회 수용하라” (2019-06-17 18:07:04)
[영상] 차기 검찰총장 윤석열 지명에 자유한국당 “청와대 하명받아 칼춤 추더니…역시 ‘문재인 사람’ 증명” (2019-06-17 17: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