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심상정 “군소정당 시대 마감, 크고 강한 정의당으로 자유한국당 퇴출시키겠다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17시0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13일 차기 당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총선을 겨냥해 “정의당이 승리해야 자유한국당을 퇴출시킬 수 있다”며 “작지만 강한 정당에 머물지 않겠다. 크고 강한 정의당으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놓고 치르는 수구 정치세력 대 진보 정치세력의 한판 대결”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의 손에 탄핵당했던 수구세력의 부활이 개혁을 가로막고 있다”면서 “소득주도성장은 이미 뒷걸음질 쳤고, 혁신성장은 재벌대기업 중심의 성장 정책으로 회귀했으며 노동정책을 실효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돌이켜보면 무상급식, 무상교육, 경제민주화, 국회 특수활동비 폐지 등 언제나 민생개혁을 선도해 온 것은 진보정당이었다”면서 “지금 국회가 할 수 있는 개혁의 최대치는 이미 지난 패스트트랙 지정 과정에서 확인됐다”며 “이제 정의당이 더 강한 개혁을 주도해야 한다”면서 역설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제1야당인 국회에선 어떠한 개혁도 가능하지 않다”며 “정의당은 지역구 국회의원을 대폭 늘려 군소정당의 시대를 마감하고 유력정당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자유한국당 빼고 ‘6월 국회’ 열 준비됐다” 사실상 최후통첩 (2019-06-13 17:44:12)
[영상] 정인화 “벼룩도 낯짝 있다는데 국회의원 70일째 무노동…국민들 ‘국회해산-의원탄핵’ 요구 당연하다” (2019-06-13 14:5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