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인화 “벼룩도 낯짝 있다는데 국회의원 70일째 무노동…국민들 ‘국회해산-의원탄핵’ 요구 당연하다”
등록날짜 [ 2019년06월13일 14시5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인화 민주평화당 의원이 국회 개점휴업이 70일째를 맞자 “이러고도 내년 총선에서 표 받길 원한다면 참 나쁜 국회의원들”이라며 즉각 6월 임시국회 개원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 소환제 도입에 91%가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현재의 정확한 민심을 대변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회 해산, 의원 탄핵 이야기가 나오는 것도 당연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 공전이 한계에 다다랐기 때문에 늦어도 6월 초에 국회가 열릴 것이란 전망을 했었다”며 “벼룩도 낯짝이 있다는데 아무리 낯 두꺼운 의원도 벼룩만 못하겠냐는 일말의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그러나 거대 양당은 그런 기대를 걷어차 버렸다”고 비난했다.
 
그는 “현장에 가면 ‘국회법은 무노동 무임금 원칙이 없냐’ ‘세비는 꼬박꼬박 챙기면서 놀고먹는 의원들은 별나라에서 온 족속들이냐’고 80세 어르신도 말 하신다”며 “모든 의원이 저와 똑같은 부끄러움을 느낄 텐데 왜 국회가 열리지 않는지 의원인 내가 생각해도 이해 불가”라고 탄식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기 싸움 하는 것이라면 참으로 큰 착각”이라며 “국민은 의원들 머리 꼭대기에 앉아있다. 누가 옳고 누가 국민을 위하는지 너무 잘 알고 계신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수많은 민생법안과 경제부양 법안에 먼지가 잔뜩 앉아있다”면서 “거대양당은 한 발짝씩 물러나 민주당은 포용하며 손을 내밀고, 한국당은 무조건 국회로 돌아오라”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심상정 “군소정당 시대 마감, 크고 강한 정의당으로 자유한국당 퇴출시키겠다 (2019-06-13 17:02:14)
[영상] 정의당 “나경원, 일 안할꺼면 ‘의원직 총사퇴’ 약속이나 지켜라” (2019-06-12 17:4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