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나경원, 일 안할꺼면 ‘의원직 총사퇴’ 약속이나 지켜라”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7시48분 ]
 



 

정의당이 12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회에 복귀할 생각이 없으면 나경원 원내대표 말처럼 차라리 의원직을 총사퇴하라”고 최후 통첩에 나섰다. 나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될 경우 의원직을 총사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진지하게 국민과 한국당을 위해 ‘윈윈’의 길을 추천한다”면서 “지금부터 지역구를 관리하면 몇몇은 생명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지 않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소하 원내대표의 6월 임시국회 소집 촉구 농성은 6석 소수정당이 일하는 국회를 위해 택한 마지막 노력”이라며 “교섭단체 3당이 어젯밤까지도 합의에 이르지 못해 이번 주 안에 국회 문을 여는 것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합법적인 신속처리 안건 지정에 사과를 요구하고, 패스트트랙 합의를 무력화시키는 문구에 집착하는데 성과가 있을 수 있겠느냐”며 “심지어는 정개특위 연장 조건으로 심상정 위원장의 사임을 주장하는 생떼를 부리기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한국당의 태도는 선거제도 개혁을 더 논의하겠다는 게 아니라 구태정치에 기댄 생명연장의 꿈에 불과하다”면서 “정치개혁과 사법개혁, 추경 처리는 국회가 책임질 테니 한국당은 나 원내대표의 말처럼 의원직을 총사퇴하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인화 “벼룩도 낯짝 있다는데 국회의원 70일째 무노동…국민들 ‘국회해산-의원탄핵’ 요구 당연하다” (2019-06-13 14:52:55)
[영상] 민주당 팩트체크에도 자유한국당 “한전 적자 원인은 ‘탈원전’, 원가공개로 불만 표출하는 것” (2019-06-12 17: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