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이희호 여사 영면 소식에 “민주주의의 등대를 떠나보냈다”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5시42분 ]
 
 
정의당이 11일 故 김대중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의 별세 소식에 “우리는 민주주의의 등대 역할을 했던 어른을 떠나보냈다”며 애도를 표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이희호 여사께서 어제 밤 향년 97세로 영면하셨다”며 “이제 사랑하는 부군 곁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시길 기원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고인은 김대중 대통령의 동지로서 일평생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왔다”면서 “김 대통령 사후에도 노구를 이끌고 직접 투차례나 방북해 평화의 주춧돌을 놓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이희호 여사가 어깨를 내어주지 않았다면 김대중이라는 거인이 홀로 우뚝 서기는 어려웠을 것”이라면서 “우리는 정의를 추구하는 시민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지혜를 전하며 등대 역할을 해왔던 그런 위대한 어른을 떠나보냈다”고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아울러 “정의당은 여성운동가이자 민주주의자인 이희호 여사의 삶을 되짚어보며 유지를 받들고 계승할 것을 다짐한다”면서 “무궁한 평화가 고인과 함께하기를 다시 한번 기원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경욱 ‘관광 가고싶다’ 문대통령 해외순방 폄훼에 민주당 “열심히 막말했으니 떠나라” (2019-06-11 17:10:56)
[영상] 칼기 폭파사건 피해가족들 “전두환이 소복 입혀 노태우 당선에 활용, ‘무지개공작’ 문건 공개하라” (2019-06-11 15: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