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이희호 여사 영면에 깊은 애도 “선각자 ‘이희호’ 이름 기억될 것”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4시08분 ]
팩트TV 신혁 기자
 
 
민주평화당은 10일 이희호 여사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자 애도를 표하며 “정치적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故 김대중 대통령의 삶에 이희호 여사님이 계셨다는 것을 국민은 잊지 않을 것”이라며 깊은 애도를 표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 인생의 반려자였던 이희호 여사님께서 영면하셨다”면서 “이 여사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조의를 표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여사님은 김 대통령의 위대한 정치적 여정에 동행하기 전부터 우리나라 여성운동가의 효시로서 깊은 족적을 남기셨다”며 “여성 인권신장과 여성 정책에 앞장선 여성운동의 선각자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여사님은 초대 YMCA 총무 역임, 혼인신고 캠페인 활동, 영부인으로서 해외순방 영역 개척, 유엔아동총회 최초 기조연설 등 여성·사회 운동가와 퍼스트레이디로서 뚜렷한 업적을 남겨 한국정책학회에서 발표된 논문 중에 ‘가장 훌륭한 영부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시 한번 이 여사님을 추모한다”며 “이희호라는 이름은 우리 모두에게 항상 기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칼기 폭파사건 피해가족들 “전두환이 소복 입혀 노태우 당선에 활용, ‘무지개공작’ 문건 공개하라” (2019-06-11 15:02:28)
[영상] 정의당, 황교안 6·10 기념식 불참에 “공안검사 출신 ‘남영동 대공분실’ 부담스럽나?” (2019-06-10 18:5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