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당정청 “추경 7월 집행하려면 금주 초 논의 시작해야..한국당 ‘가짜뉴스’는 매우 유감”
등록날짜 [ 2019년06월10일 14시19분 ]
 
 
청와대와 정부, 여당이 늦어도 7월에 추경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금주 초 국회가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고위당정청회의에서  미세먼지와 재해 예방, 경기 대응을 위한 추경안이 46일째 멈춰있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나타내며 이같이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이를 위해 당정청이 자유한국당의 조속한 국회 복귀를 촉구하고, 정부는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추경안 통과와 통과 이후 예산집행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당에서 추경에 강원도 산불과 포항지진에 관련된 예산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는 전혀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가짜 브리핑”이라고 잘라 말하면서 “산불대응 및 시스템 강화를 위한 인력·장비 확충과 추가 피해예방, 피해지역 일자리 지원 등의 예산이 반영되어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추경에 재난지역과 관련한 예산이 없다는 가짜 뉴스를 퍼트리는 것에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추경예산안을 꼼꼼히 살펴보고 이야기하길 바란다”고 일축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청와대, 미·중 화웨이 사태에 순한 양…이게 ‘방안퉁수’ 아니면 뭔가” (2019-06-10 17:01:15)
[영상] 민주평화당 “황교안, 공안검사처럼 할 거면 정치를 시작하지 말던가” (2019-06-10 13:4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