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자유한국당 ‘김원봉’ 반발은 뿌리가 친일파라는 자백..왜 남로당 출신 박정희 숭앙하나?”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4시44분 ]
 
 
정의당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의 약산 김원봉 선생 언급에 보수야당이 강하게 반발하는 것을 두고 “자신들의 뿌리가 친일파라는 자백”이라고 맞받아쳤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약산 선생은 해방 후 혼란한 정국 속에서 여운형 선생을 도와 대한민국 단일 정부 수립에 애쓴 인물”이라며 “그러나 노덕술을 위시한 친일세력의 모욕과 핍박을 견딜 수 없어 월북하게 됐던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약산 선생은 월북을 앞두고 ‘왜놈 등쌀에 언제 죽을지 모르겠다’는 한탄을 하기도 하셨다”면서 “일제 강점기 당시 항일무장투쟁을 주도하는 등 대한민국 독립사에 거대한 족적을 남겼음에도 월북했다는 이유만으로 공적이 폄훼당하고 비하되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월북 이후에도 김일성의 남침을 적극 반대했다는 기록이 있고 결국 숙청으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셨다”며 “약산 선생의 재평가를 두고 자유한국당이 반발하는 것은 결국 자신들이 약산 선생을 때려잡던 노덕술 등 친일파의 행동이 정당하다고 항변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자신들과 다른 이념이라면 분기탱천하는 한국당이 남로당 군사총책 활동으로 무기징역 선고까지 받았던 박정희 전 대통령을 국부 수준으로 숭앙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러니”라고 꼬집으면서 “이제는 약산 김원봉 선생의 공훈을 재평가하는 것은 물론,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독립운동의 주역들에게 지금이라도 국가가 응당한 보답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김원봉 둘러싼 국론분열 중단하라” (2019-06-07 14:48:03)
[영상] 바른미래당 “문대통령, 굳이 ‘약산 김원봉’ 언급해야 했나” (2019-06-07 14: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