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문대통령, 굳이 ‘약산 김원봉’ 언급해야 했나”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4시42분 ]
 
 
바른미래당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모사에서 ‘애국에 보수와 진보가 없다’며 약산 김원봉 선생을 언급한 것에 대해 “북한 6·25 공훈자를 굳이 소환해 논란을 키웠다”고 비판했다.
 
이종철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이 6·25 전쟁 가해자에게 한마디도 못 하면서 약산 김원봉 선생을 추켜세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통령의 말을 잘 살펴보면 진보도 애국했고, 진보가 앞장서 일궈낸 성과도 애국이라는 말을 하고 싶었던 것 같다”며 “그렇다면 듣는 이를 홀리는 형식보단 차라리 솔직하게 말하는 게 나았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3·1절 기념사 ‘빨갱이’ 언급, 5·18 기념사 ‘독재자의 후예’ 발언 등을 거론하며 “대통령이 말로는 진보·보수가 없다면서도 편 가르기를 위한 일방적 주장을 그때그때 무늬만 바꿔가며 이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통령이 정말 보수·진보 없이 함께 나아가자는 말을 하려면 기념일을 가려가며 말을 고르고 방점을 조정해, 도 적당히 비틀어가면서 스스로 경계를 짓거나 일방적 주장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자유한국당 ‘김원봉’ 반발은 뿌리가 친일파라는 자백..왜 남로당 출신 박정희 숭앙하나?” (2019-06-07 14:44:49)
[영상]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김원봉’ 언급 반발에 “기다렸다는 듯 공격, 편협한 이념에서 벗어나라” (2019-06-07 14: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