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황교안 의전 집착이 낳은 ‘3당+단독회동’ 역제안..소수당이랑 말도 안 섞겠다는 뜻이냐?”
등록날짜 [ 2019년06월05일 16시52분 ]
박혜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자유한국당이 청와대의 5당 대표 및 단독 만남 제안을 거부하고 3당 대표 회동 직후 단독 만남을 역제안한 것과 관련 “교섭단체가 아닌 정당과는 말도 섞지 않겠다는 뜻이냐”며 “의전 집착”이라고 비난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협상 조건에 조건을 더하는 한국당의 행보가 막말공세에 이은 막무가내 정치공세를 하려는 의도냐”며 “대통령에겐 무례하고 소수정당은 무시하는 막무가내 행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죽하면 대통령까지 나서 국회 정상화에 힘을 보태려고 하겠냐”면서 “한국당의 이런 태도는 올바른 협상 자세도 아닐뿐더러 대통령과 소수정당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죽하면 한국당이 어깃장을 놓는 이유가 대권을 위해서라는 말까지 돌겠느냐”며 “국회 정상화를 위해선 막말도 하지 말고 막무가내로 굴지도 말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황 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발간한 ‘밤이 깊어 먼 길을 나섰습니다’ 에세이집을 거론하면서 “누구도 먼 길을 나서라고 한 적이 없다”면서 “밤이 깊어 주변이 어두워 갈 길을 못 찾겠다면 촛불을 들고서라도 올바른 길을 찾아 국회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청와대 ‘한국당 패싱’ 시도하다 손학규에 거절..만날 의향있다 언플하더니 기회 걷어차” (2019-06-05 17:59:40)
[영상] 김경진 “공유경제? ‘타다’는 조직적 범죄집단…사기·약탈 운영진 즉각 구속하라” (2019-06-05 16:2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