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자유한국당 ‘조건부 국회정상화’ 요구에 “출근하면서 무슨 조건이 필요” 일축
등록날짜 [ 2019년06월03일 16시37분 ]
팩트TV 신혁 기자
 
 
바른미래당은 3일 자유한국당의 패스트트랙 철회 및 여당 사과 요구로 국회 정상화 협상이 결렬되자 “학생의 등교, 직장인의 출근에 무슨 조건이 필요하냐”며 조건 없이 6월 임시국회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최도자 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미래당이 대안정당으로서 중재를 이끌어내지 못한 책임을 통렬히 받아들인다”며 “국회 정상화에 한 발자국도 나아가지 못한데 매우 유감”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각종 민생법안이 잠자고 있고 6조 7천억 추경안도 39일째 표류 중”이라면서 “국회의원들이 국회를 열어 산더미 같이 쌓인 민생법안을 처리하는 것은 권리가 아니라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쟁의 수렁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국회를 지켜보며 국민의 마음을 타들어 가고 있다”면서 “국회법이 매해 2·4·6월 1일과 8월 16일 자동으로 임시국회가 개회하도록 하는 만큼 조건 없이 오는 7일에는 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다행히 6월은 6일이 현충일이라 소집요구서를 내일까지 제출하면 된다”며 “자유한국당과 민주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협상에 임해달라”고 주문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자유한국당은 아이들에게 ‘막말 공해’ 내뿜는 유해 정당” (2019-06-03 17:14:17)
[영상] 민주당, 민경욱 ‘골든타임 3분’ 망언에 “경솔한 언행 중단하라” 엄중 경고 (2019-06-03 15:3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