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경욱 “헝가리 유람선 침몰, 실종자 긴급 구조하고 생존자 보듬어줘야”
등록날짜 [ 2019년05월30일 17시44분 ]
박혜연 기자
 
 
세월호 침몰 때 ‘난리 났다’ 웃음 보였던 민경욱, 헝가리 유람선 침몰엔 ‘실종자 구조 최우선, 세심한 생존자 배려’ 주문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30일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와 관련 “무엇보다 실종자 구조가 긴급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2014년 4월 16일 당시 청와대 대변인으로 세월호 침몰 브리핑 도중 ‘난리 났다’고 말한 뒤 활짝 웃는 모습을 보여 구설에 오른 바 있다.
 
민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 33명 중 7명이 구조됐고 실종자 19명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안타깝게도 7명은 이미 유명을 달리한 것으로 전해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머나먼 이국땅에서 유명을 달리한 우리 국민의 안타까운 소식에 가슴깊이 애도를 표하고 명복을 빈다”면서 “외교부는 즉각 총력을 다해 헝가리 소방 당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한 명의 생존자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사고의 정확한 원인규명과 재발 방지책도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지만, 끔찍한 사고로 심대한 충격에 빠졌을 생존 국민을 마음 까지 따뜻하게 보듬고 위로해드릴 세심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다시금 해외 이국의 낯선 땅에서 유명을 달리한 우리 국민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면서 “외교당국은 신속하고 철저한 구조 구난에 아낌없는 조력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미래당 “정부, 헝가리 실종자 19명 구조에 총력 다해달라” (2019-05-30 18:13:19)
[영상] 곽상도 “김학의 사건 수사 외압은 ‘소설’…사실 날조한 청와대·과거사위 등 법적책임 묻겠다” (2019-05-30 17: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