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강효상 항변에도 “기밀유출은 범죄” 일축한 민주당, 검찰고발 이어 국회윤리위 제소
등록날짜 [ 2019년05월29일 16시57분 ]
팩트TV 신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9일 기밀유출 논란을 일으킨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의 ‘국민 알 권리’ 항변에 “국익을 훼손한 범죄일 뿐”이라고 일축하면서 검찰 고발에 이어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한다고 밝혔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외교부 보고에 따르면 강 의원은 이번 통화 유출 외에도 두 건의 외교기밀 유출을 했다”면서 “반복적 기밀유출 사건을 일으킨 강효상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 의원의 ‘국민 알 권리’ 항변을 “터무니없는 소리”라고 일축하면서 “세 건의 기밀유출 사건은 본인의 정치적 영달을 추구한 범죄행위”라며 “어느 나라, 어느 국회의원이 외교안보를 정치적 도구로 이용하느냐?”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쟁을 위해 불법도 마다하지 않고 한국외교의 위상을 무너뜨린 강 의원의 행위에 아연실색할 따름”이라며 “한국당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인 국가안보와 국익을 버리고 강 의원 지키기에 몰두할 것이냐”고 질타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한국외교의 신뢰회복을 위해 강 의원의 의원 제명에 동참해야 한다”며 “그것이 제1 야당의 마땅한 도리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황교안 ‘100일간 국민 중심’ 발언에 민주당 “착각부터 반성하라” (2019-05-29 17:01:34)
[영상] 하태경, 청해부대 순직군인 조롱한 '워마드 가중처벌'..최종근 하사법 발의 (2019-05-28 18:4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