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추경 29일이 마지노선, 야당 ‘재해복구·민생경제’ 위해 대승적 결단 해달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21일 14시33분 ]
팩트TV 보도국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평균 추경 처리 일수가 26일인 반면 이번 재해복구·민생경제 추경은 국회 제출 26일이 지났는데 시정연설 날짜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보이콧으로 인한 국회 마비 사태를 비판했다.
 
정춘숙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재해복구와 민생을 위한 추경의 생명은 타이밍과 속도”라면서 “그러나 이번 추경안은 6.7조의 추경액을 가지고 26일째 시정연설 날짜도 잡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야당이던 2013년에는 19일, 2015년에는 18일만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제출된 추경의 평균 규모는 17조, 평균 처리일수는 26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는 29일 예결위원 임기가 만료되면 다시 예결위원 구성에 나서야 해 이미 추경처리를 위한 물리적 여건이 한계에 와 있다”며 “야당 원내대표의 대승적 결단으로 재난복구와 민생경제 추경처리가 이번 주말을 넘기지 않고 처리되길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번 추경을 통해 국회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강원산불 및 포항지진 피해자들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는 시작점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국회정상화가 경제와 민생의 어려움, 시급함을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손학규에 ‘퇴장’ 경고한 하태경 “긴급최고위 거부는 당헌위반, 안건상정마저 거부하면 ‘레드카드’ 꺼낸다” (2019-05-21 14:44:08)
[영상] 미래당 당원들 “바른정당계, 손학규 사퇴요구는 ‘언어테러’, 당권싸움 즉각 중단하라” (2019-05-20 18:1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