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윤리특위 위원들 “장훈열 즉각 사퇴하라. 자문위원장 5·18 망언 징계절차 촉구는 월권행위”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14시29분 ]
팩트TV 신혁 기자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산하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장훈열 위원장이 5·18 망언 의원 징계안 자문 요청의 의견 제출 기한이 지난 만큼 ‘의견 없음’으로 봐야 한다며 윤리특위의 조속히 심사 절차 진행을 촉구하자 자유한국당은 17일 “자문위원장의 직무 범위를 넘어서는 발언”이라며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또 전날 민주당 윤리특위 위원들의 징계 심사 촉구 기자회견에 대해선 “간사회의 등 정상적인 방법을 내팽개친 기자회견과 성명서 발표는 조속한 윤리심사와 징계절차 진행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협박성 발언도 했다.
 
국회 윤리특위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리특위 간사 회의 하루 만에 민주당과 민주당이 추천한 자문위원장의 일방적 성명서 발표에 유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장 위원장은 주장은 특위에 계류된 수십 건의 안건과는 별도로 국회법과 절차를 무시한 채 5·18 관련 사안을 먼저 처리하고자 압박해 종국에는 정쟁을 유도하고 지속적으로 정치적 공격에 활용하려는 의도”라며 “자문위는 자문에 응하고 의견을 제출하는 것이 본연의 의무”라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국회법과 법규를 자의로 해석해 심의도 되지 않은 사안을 ‘의견 없음’으로 봐야 한다며 윤리특위 심사를 요구한 것은 자신의 권한 밖”이라면서 “국회를 기만한 행위에 대해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김학의 구속에 분노한 정의당 “누가 6년간 구속수사 막고 증거인멸 기회 줬는지 밝혀내야” (2019-05-17 14:41:08)
[영상] 문대통령 한센병 환자에 비유해놓고 환자·가족에게만 죄송하다는 한국당 김현아 “빚은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갚겠다” (2019-05-17 13:3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