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인영, 광주 가겠다는 황교안에게 "같이 가자, 대신 먼저 숙제(망언 징계)부터 하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12시28분 ]




 

2019년 5월 16일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황교안 자유한국당대표에게 5.18망언 징계를 촉구하였다.
 
"5.18의 시간이 다 왔다. 역사의 시간이고 또, 민주주의의 시간이다. 진보만의 역사가 아니라 보수도 마땅히 존중해야 할 역사다. 
세 가지를 하고 광주를 함께 가야한다. 첫째, 자유한국당의 내부 징계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망언은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명확한 경종이 울려져야 한다. 솜방망이 처벌로는 절대 안 된다. 둘째, 국회에서 징계절차가 마무리되어야 한다. 아직 한걸음도 나가고 있지 못하다. 
어제 윤리특위 간사회의가 끝내 불발됐다. 이 책임 역시 자유한국당은 자유롭지 못하다. 셋째, 재발 방지를 위한 법제도를 국회가 마련해야 한다. 
국민 여론의 60%이상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시급히 국회가 열려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국회 정상화가 오늘이라도 이뤄져서 
광주를 찾기 전에 국회가 정상화되면 ‘5.18 역사를 훼손하는 것을 재발 방지하겠다. 국회에서 법과 제도를 마련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광주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 황교안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 오늘이라도 매듭짓고 떳떳하게 함께 손잡고 광주를 찾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고 하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영상팀(배희옥 김대왕 김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오신환 신임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대표 예방 (2019-05-16 12:37:01)
[영상] 바른미래당 오신원 신임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대표 예방 (2019-05-16 12: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