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국회 멈췄다고 재난도 멈추나? 소방직 공무원화 협조하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16시57분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의결정족수 부족으로 무산시킨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에게 “국회가 중단되도 재난이 발생할 수 있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정춘숙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가 의사 합의 조건을 핑계 삼은 자유한국당과 미래당 권은희 의원의 불참으로 끝내 무산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강원산불, 포항지진, 제천화재 등 재난의 성격이 대형화, 다양화되는 상황에서 국가차원 컨트롤 타워의 기능 강화는 국회를 비롯한 시민, 전문가들이 모두 동의하고 있다”며 “국가재난 대응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법률처리와 민생경제 해결을 위한 추경 처리의 골든타임은 바로 지금”이라며 “국민의 안전한 삶과 사회적 위험을 막기 위해서라도 한국당은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권은희 미래당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는 완전한 소방의 국가직화를 위한 소방4법인 지방자치법 개정안, 소방공무원법 개정안, 지방공무원법 개정안, 소방청법을 일괄 심의·의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러나 홍익표 행안위 법안소위 위원장이 소방을 국가직화를 위한 4법 중 지방자치법 개정안 및 소방청법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며 “소방의 국가직화의 요구가 높은 상황에서 민주당은 하루속히 소방4법을 일괄 심의·의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여성의원들 “나경원 ‘달창’ 뜻 몰랐다는데도 여당 ‘욕쟁이 아줌마’ 인격모독” (2019-05-15 16:58:29)
[영상] 정의당 “전두환, 광주 진압 계획에 ‘굿 아이디어’…5·18 학살 최종책임자 물증” (2019-05-15 16: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