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대통령한테도 ‘과잉 의전’ 요구하는 황교안, 국회에 한국당만 있나?”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8시45분 ]
박혜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의 5당 영수회담 제안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일대일 회담을 역제안하자 “아직도 과잉 민폐 의전 집착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황 대표가 일대일 단독회담이 필요하다며 문 대통령과 여야 5당 지도부 회담을 거듭 거절했다”며 “민생을 볼모로 잡고 자신의 정치적 입지만 높이려는 꼼수를 당장 중단하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에 한국당만 있는 게 아니다”라며 “도대체 언제까지 배제와 배척, 무시와 패싱으로 일관할 것이냐”면서 “즉각 여야 5당 지도부 회담에 응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또 황 대표의 구미보 방문을 앞두고 구미시 이·통장연합회장이 지역 이·통장에게 인원 동원을 요청하고 환영 현수막을 게시했다는 논란과 관련 “명백한 정치적 중립 위반이자 3년 이하 징역 또는 6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중한 범죄”라고 경고했다.
 
또한 “60대 중반인 연합회장이 특수문자를 포함한 장문의 안내문을 작성했는지 의심이 든다”면서 “황 대표가 관권선거라는 구태정치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것 아니냐”며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관련한 법률위반에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해당 선관위는 관권선거를 시도한 책임자와 사건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고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하게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황교안을 위한 특별대우는 없다”…일대일 영수회담 ‘반대’ 쐬기 (2019-05-14 19:10:02)
[영상] 민주평화당 “황교안, 5·18 광주 방문할 자격 없다” (2019-05-14 17:3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