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5·18 최종책임자 전두환 ‘사살명령’ 입장 밝혀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6시5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5·18 당시 광주를 방문한 전두환 당시 보안사 사령관이 사살 명령을 내렸다는 증언과 관련 “공포스러운 비극”이라며 국가 차원의 신속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5·18 기념식 참석에는 “5·18 특별법과 망언자 처벌이 먼저”라고 잘라 말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전직 주한미군 정보요원인 김용장 씨가 5·18 집단발포 전날 전두환의 광주 방문을 증언했고, 505보안부대 정보요원이었던 허장환 씨는 군인의 앉아 쏴 자세 사격이 사살을 위한 것”이라며 “신군부가 시민을 상대로 사살 명령을 내린 것인지 최종책임자 전두환은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보안사가 특수군에게 사복을 입혀 도심에 투입했다는 증언도 나왔다”면서 “이는 국가가 앞장서 시민을 폭도로 공작하고 강경진압의 빌미를 만든 것”이라면서 “이런 공작을 벌인 것이 사실이면 5·18은 국가에 의한 사전기획”이라고 주장했다.
 
나아가 “북한군 개입설은 미국이 북한과 광주를 위성으로 집중 정찰하는 상황에서 북한군 광주 진입은 불가능한 허위 날조라고 정면 반박했다”며 “김용장 씨의 증언대로라면 광주 북한군 개입설은 국군 공작설로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런 상황에서 5·18 가짜뉴스의 본당인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가 5·18 기념식에 참석 의사를 밝혔다”며 “진정성을 가지고 광주에 방문하는 것이라면 국회로 돌아와 5·18 특별법 통과와 김진태·이종명·김순례 등 망언3인방 징계에 초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황교안, 5·18 광주 방문할 자격 없다” (2019-05-14 17:38:48)
[영상] 박순자 국토교통위원장 “버스 파업하면 모두 무능한 정부탓” (2019-05-14 14:4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