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설훈 ‘800만달러 대북지원’ 발언에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좀 하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09일 19시17분 ]
팩트TV 신혁 기자
 

바른미래당은 9일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의 ‘북한 대북지원 무력시위’ 발언과 관련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하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종철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북한의 도발은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이런 분별없는 발언이 나오니 국민이 불신을 갖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의 나태한 안보 인식이 국민에게 불안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인도적 식량 지원도 오해를 사고 의미가 반감되는 것”이라며 자중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유감이며 미사일을 미사일이라 하지 못하고 도발로 보지도 않는다는 문재인 정부의 대응 역시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다만, 인도적 대북지원은 “북한 정권이 핵을 포기하도록 유인하는 촉매가 된다면 바람직하다 할 것”이라면서 
“기아에 빠진 우리 민족을 돕는다는 인도적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며 군사용으로 비축되지 않도록 모니터링 강화도 필요하다”고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대북 식량 지원이 막혀있는 남·북·미 대화의 실마리를 풀어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황교안, 가는 곳마다 비웃음·촌극 ‘대권투어’ 중단하고 ‘추경’ 협조하라” (2019-05-09 19:34:58)
[영상] 정의당 “문정부 2년, 이명박·박근혜 감옥行 빼고 변한 게 없다” (2019-05-09 19:0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