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하태경 “김관영, ‘합당불가’ 받을 테니 ‘원내대표’ 사퇴하라”
등록날짜 [ 2019년05월08일 14시58분 ]
팩트TV 신혁 기자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5명이 8일 ‘합당불가’를 당론으로 채택하는 대신 김관영 원내대표가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가 어제 ‘기호 3번을 달고 총선에 나가겠다는 의사를 표현하면 즉시 그만두겠다’는 조건을 제시하자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최고위원회를 불참하고 있는 최고위원 5명은 김 원내대표의 제안을 수용하고 우리 당이 민주당, 한국당, 평화당, 그 어느 당이든 합당불가 선언을 당론으로 채택하자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원내대표도 본인의 제안이 최고위원에 의해 수용됐기 때문에 이제 마음을 비우고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을 비롯한 이준석·권은희 최고위원과 김수민 청년최고위원, 권은희 정책위의장 등 최고위원 5명이 이 같은 내용에 모두 동의했다며 그 어느 당과도 합당하지 않겠다는 합당불가선언을 당론으로 채택하는 대신 김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수민 청년최고위원은 입장문을 통해 지금이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민주당 원내대표가 새롭게 선출되는데 우리도 일신해서 새로운 원내지도부를 꾸려 자강의 길을 걷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을 추진하면서 당을 뿌리째 흔들어놨고 당 내분과 내홍이 극대화됐다”면서 “정치는 책임으로 말해야 한다”며 “우리 당이 합당불가 선언을 하고 자강 선언을 당론으로 채택하고, 그에 따라 김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후 2시 의원총회를 열고 김 원내대표를 퇴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북한은 미사일 쏘는데 연평도등대 불 밝힌다고? 문대통령 왜 이리 조급하나” (2019-05-08 17:11:10)
[영상] 팩트체크가 ‘공격’이라는 자유한국당 “한국당 47회 vs 문대통령 1회, JTBC 편파방송 중단하라” (2019-05-08 14:2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