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친박 홍문종 “박근혜는 고령의 여성, 형집행정지 해달라”
등록날짜 [ 2019년04월16일 17시25분 ]
팩트TV 신혁 기자
 

친박 핵심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전직 대통령에 대한 처우의 형평성, 건강상의 이유를 들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를 주장하고 나섰다. 또 탄핵은 엉터리고 공천개입 2년 형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무죄 석방을 요구했다.
 
홍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3차 구속기간 만료일인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령의 여성인 박 전 대통령은 장기간 구속수감, 유례없는 재판 진행 등으로 건강 상태가 우려되며, 여기에 허리디스크, 관절염 등 각종 질환으로 인한 고통도 녹녹치 않다”면서 “그러나 이에 대한 배려가 전무하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처우는 전직 대통령들과 비교해봐도 형평성을 잃었다”면서 “내란죄·군사반란죄·뇌물죄 등으로 전두환 전 대통령은 무기징역, 노태우 전 대통령은 징역 17년을 선고받았으나 2년 만에 특별 사면된 전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저히 건강을 해하거나 기타 중대한 사유가 있을 경우 형사소송법 471조는 형집행정지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며 “이에 의거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로 인권을 보호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 박 전 대통령이 ‘친이계 공천학살’에 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것에는 “말도 안 된다”고 반발하면서 “모든 책임을 박 전 대통령 홀로 지도록 방기하는 것은 씻을 수 없는 정치적 오명”이라며 당내 의원들에게 “무죄석방 운동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나치 당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저들의 편견이나, 박 전 대통령을 향한 잔인한 폭력을 묵인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이 한 치도 다를 바 없다”고 비난하면서 “엉터리 탄핵을 바로잡는 무죄석방 투쟁은 계속되어야 한다. 탄핵은 엉터리고 박 전 대통령은 무죄석방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문대통령, 국민과 맞서겠다는 건가?”…이미선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에 반발 (2019-04-16 18:09:19)
[영상] 민주당 “정진석·차명진, ‘황교안’ 구하겠다고 세월호 유가족 가슴에 대못 박았다” (2019-04-16 17: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