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선거제 개혁으로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만들어야”
등록날짜 [ 2019년04월12일 13시56분 ]
 

정의당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11일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며 선거제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100년 전 독립운동가들의 바람을 이제 국회가 제대로 받들어야 한다”며 “민심 그대로 선거제도 도입에 머뭇거릴 이유가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주인이 국민임을 꾸준히 환기시켜야 하는 상황이 다름 아닌 국회에 있다”면서 “지금도 국민을 중심에 두기 보다 정쟁에 매몰되어 역사를 왜곡하고 막말과 국회 보이콧을 일삼는 정당의 모습을 목도할 수 있다”고 자유한국당의 태도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미국 상·하원은 어제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대한민국 건국의 시초로 인정하는 한미동맹 결의안을 동시 발의했다”며 “건국일 논란으로 역사왜곡, 사회갈등을 조장하는 극우보수 세력은 귀 담아야 할 소식”이라고 꼬집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한국당 초·재선 의원들 “주식 큰손 이미선 후보자, 하루빨리 거취 결정하라” 자진사퇴 압박 (2019-04-12 13:57:38)
[영상] 민주당 "헌재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존중...국회, 신속히 후속조치 나서야" (2019-04-12 13:5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