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손혜원 부친 독립유공자 특혜 의혹 ‘피우진 보훈처장’ 즉각 사퇴하라”
등록날짜 [ 2019년03월21일 17시11분 ]
박혜연 기자
 

자유한국당이 21일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과 관련 편향적 보훈 행정을 주도했다며 피우진 보훈처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종석·최교일·김현아·정태욱·김선동·김성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 처장은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와 블랙리스트 의혹에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의 가치를 정면으로 위협하는 각종 정책으로 국민을 혼란과 분열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정권 수립 공신인 김원봉의 독립유공 서훈은 물론 국립묘지 안장 대상에 민주화운동 사망자를 검토하는 등 헌법 가치를 정면으로 위배하는 편향적 보훈 행정을 주도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피 처장은 임기가 남은 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과 독립기념관장에게 노골적으로 사표 제출을 종용하는 등 공공기관장 블랙리스트 의혹도 있다”면서 “이러한 이유로 보훈단체 회원 21만 명이 청와대에 파면 탄원서를 제출했을 정도로 이미 신뢰를 상실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검찰의 손 의원 부친 독입유공자 선정 압력 의혹 수사가 미진할 경우 특검과 국정조사가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깨춤 나경원, 유독 ‘김학의’ 수사에 민감반응…혹시 황교안 연루 자백이냐?” (2019-03-21 17:16:39)
[영상] 박영선측 “곽대훈 ‘증여세 탈루’ 주장은 심각한 오류…자녀 예금 이동 ‘증여’로 둔갑시켰다” (2019-03-21 15:0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