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전북 국회의원 20명 “전북교육청 ‘김대중 원칙’ 무시하고 ‘자사고 폐지’ 추진…커트라인 재설정하라”
등록날짜 [ 2019년03월20일 16시49분 ]
박혜연 기자
 

전북 지역 국회의원들이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교육청에 자사고 커트라인 재설정을 요구했다. 전북이 타 시도의 70점보다 10점 높은 80점을 커트라인으로 설정하면서 전주 상산고를 겨냥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정운천·유성엽·임재훈·이용호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20명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임을 내세워 성산고의 자사고 재지정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며 “그렇다면 김대중 대통령의 자사고 설립이 원칙에 어긋난다는 것이냐”고 반발했다.
 
이어 “올해 자사고를 평가하는 전국 11개 교육청이 커트라인을 70점으로 한 반면 전북만 80점으로 설정했다”며 “80점은 30개 평가 지표에서 평균 우수 득점을 받으면서 감점이 없어야 가능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자사고를 평가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취소를 위한 기준을 독단적으로 지정한 것”이라고 비판하면서 “전북이 선제적으로 자사고를 폐지할 경우 인재 유출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원칙이라는 명분 뒤에 숨은 독단을 버리고 지금이라도 평가 기준 커트라인을 타 시도 기준으로 재설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나경원 ‘듣고 비판하라’더니 졸렬하다…윤소하 팩트폭행에 한국당 집단퇴장” (2019-03-20 17:32:20)
[영상] 민주평화당 “특수강간 ‘김학의 특검’-은폐축소 ‘황교안 청문회’가 드루킹보다 먼저다” (2019-03-20 16:2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