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급증하는 가계부채, 최저임금 동결-강력한 규제완화가 근본적 해법”
등록날짜 [ 2019년03월18일 18시49분 ]
팩트TV 보도국

바른미래당은 18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가계부채 증가 해결을 위해 최저임금을 동결하고 네거티브 규제를 통한 기업 살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삼화 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지난해 3분기 한국의 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이 96.9%로 전 분기 대비 0.9%나 상승했다”며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은 더욱 멀어졌고, 대출받아 집을 산 중산층은 이자 부담 증가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풍선효과를 무시한 융통성 없는 대출 규제와 수요 제한에만 집중한 부동산 대책이 불을 붙였기 때문”이라면서 “2017년부터 이어진 수도권 부동산 광풍을 잡겠다며 정부가 은행을 비롯한 제1금융권의 대출을 옥죈 결과 제2, 제3 금융권 대출이 늘어나 국민의 부채만 더 가중시키는 부작용을 가져온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디스가 올해 경제성장률을 2%로 하향 전망할 정도로 우리 경제는 위기”라며 “가계부채가 위험 수위인 상황에서 기업마저 무너지면 우리 경제도 급속도로 무너질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아울러 “수출경쟁력 하락으로 고전하는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해야만 가계부채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며 “최저임금 동결과 네거티브 규제 도입으로 전면적 규제개혁에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정치공작수사 얼룩진 울산시장 선거…황운하 즉각 파면하라” (2019-03-19 13:32:37)
[영상] 미래당 원외위원장 “패스트트랙은 민주당 들러리 서는 것…즉각 합의 중단하라” (2019-03-18 17: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