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4일 팩트TV가 방송한 <오창석의 이브닝뉴스> 123회는 팩트TV 영상 무단사용 방송사 형사고소장 접수, 여야 4자회담 합의사항 추인, 북한 장성택 실각, TPP로 무관세 쌀 수입 등을 보도했다.
진행자인 오 아나운서는 이날 오후 인터넷언론 팩트TV가 자사 영상을 허락없이 사용한 KBS, MBC 등 지상파 2개사와 TV조선, JTBC 등 종편 2개사 등 총 4개 방송사에 대해 저작권법 12조(성명표시)와 37조(출처의 명시) 위반으로 형사고소장을 접수했다고 전했다.
이어 3일 열린 여야 4자회담에서 국정원개혁특위와 정치개혁특위 설치, 예산안 연내 처리, 특검 추후 논의 등이 합의됐으며 양당이 추인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힌 뒤, 국회 정보위원장인 새누리당 서상기 의원과 여당 간사 조원진 의원이 “4자회담 합의안은 야당에 정략적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합의 내용에 강력 반발했다고 덧붙였다.
오 아나운서는 북한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 실각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류길재 통일부장관이 장 부위원장의 실각 가능성을 인정했으며, "신변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면서, "실각설이 사실이고 이것이 숙청이라면 김정은 체제의 권력 공고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입장을 피력했다고 밝혔다.
이브닝뉴스는 한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에 참여하면 미국·호주·베트남 쌀에 대한 관세 철폐 가능성이 높다면서, 관세가 사라진 수입산 쌀과 높은 관세가 붙은 태국 및 중국 쌀, 그리고 값비싼 국내산 쌀이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