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자유한국당 ‘비례제 폐지’ 당론에 “어디서 못된 정치만…차라리 체육관 선거 요구하지?”
등록날짜 [ 2019년03월11일 17시39분 ]
 

정의당은 11일 자유한국당의 의원정수 축소와 비례제 폐지 당론 제시에 “차라리 체육관에서 국회의원 뽑겠다고 하라”고 일침을 날렸다.
 
정호전 정의당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한국당이 선거제도 개혁 패스트트랙을 막기 위해 일부 정치 불신에 편승해 정치 혐오를 부채질하며 반정치 기치를 들었다”면서 “나쁜정치, 못된 정치만 골라서 하는 패악”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한국당의 당론은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 역할을 망각했다는 점에서 몰지각한 위헌적 당론”이라면서 “국회 개원 100년을 맞는 해에 제1 야당이 이런 실소를 금할 수 없는 주장을 했다는 점에서 참담하기까지 하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비례제 폐지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 등 다양한 계층의 국민을 배제하고 극소수를 위한 국회를 만들겠다는 것”이라면서 “한국당이 제시한 유신적 선거제도 개악안으로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패스트트랙은 더욱 미룰 수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전두환 재판…다음 차례는 ‘5·18 망언자들’ 국회의원 제명” (2019-03-11 18:54:24)
[영상] 자유한국당 “홍영표, 한국당 패싱 ‘패스트트랙’에 대화와 타협? 자기모순에 빠진 위선여당” (2019-03-11 16:5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