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故 장자연 10주기…진실은 묵살됐고 경찰은 은폐했다”
등록날짜 [ 2019년03월07일 16시27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故 장자연 씨 사망 10주기인 7일 “성 접대라는 썩은 관행이 횡행할 수 있었던 우리 사회의 단면을 제대로 도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내고 “장자연 씨가 성 접대 강요 사실과 이들의 명단인 ‘장자연 리스트’를 폭로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안타까운 사건”이라며 “고인은 재계와 언론계, 법조계를 가리지 않고 사회 유력인사들이 한 여성을 짓밟은 처참한 일을 목숨으로 폭로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전 국민적 관심에서 진실은 여러 번 묻혔고 관련자들은 제대로 수사조차 받지 않았다”면서 “당시 경찰은 부실수사를 넘어 은폐했다는 실상까지 드러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곧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재수사 결과를 발표한다”며 “가해자뿐만 아니라 경찰의 부실수사 경위를 모두 낱낱이 밝혀 고인의 억울함을 조금이라도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미 10년 전부터 진실은 일관되게 묵살됐지만, 지금도 장 씨의 동료배우 윤지오 씨와 김남형 대표는 실명과 얼굴을 드러내고 추가증언에 나서고 있다”면서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이들에 대한 보호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회 혁신자문위 “일하는 국회, 매달 1일 국회 열자” 권고사항 발표 (2019-03-07 17:05:50)
[영상] 유치원 학부모들 “국회, 유치원3법 처리로 ‘한유총 사태’ 재발 막아달라” (2019-03-07 14: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