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재정 “황교안, ‘5·18 망언 3인방’ 출구전략이 선긋기-윤리위원장 사퇴? 즉각 징계절차 재개하라”
등록날짜 [ 2019년03월06일 14시49분 ]
팩트TV 보도국
 

더불어민주당이 6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대표에게 시간 끌지 말고 ‘5·18 망언 3인방’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자유한국당이 전당대회 후로 징계를 미룬 5·18 망언 3인방에 대해 손을 놓고 있다”면서 “어떻게 공당이 이렇게까지 책임의식이 없을 수 있는지 참담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한국당은 어제 의원총회에서 제명이 결정된 이종명 의원에 대해 논의조차 하지 않았고, 윤리위원장은 임기를 6개월이나 남긴 채 사의를 표명했다”면서 “그런데도 황교안 대표는 책임을 방기한 채 ‘윤리위 결정에 따르겠다’며 선 긋기에만 바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꼼수에 불과한 당 자체 징계마저 모른척하며 시간이 지나기만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면서 “윤리위원장 사의 표명을 핑계 삼아 어물쩍 넘어가는 것이 출구전략이라면 틀려도 한참 틀렸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한국당이 준수하는 당헌·당규에는 윤리위원장이 없을 때 부위원장이 직무를 대신하게 되어있다”면서 “당장 5·18 망언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재개하라”고 주장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법사위 민주당 의원들 “검찰, 사법농단 법관 10명 추가기소…법원 영장기각·문건파기 속에서 올린 성과” (2019-03-06 16:43:41)
[영상] 선거개혁 청년·청소년행동 “선거제 개혁 15일이 마지노선…합의 불발되면 ‘패스트트랙’ 절차 도입해야” (2019-03-06 14:2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