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행동하는양심 “자유한국당, 악성종양 도려내는 심정으로 ‘망언3인방’ 제명해야”
등록날짜 [ 2019년02월21일 17시48분 ]
박혜연 기자
 

 
사단법인 ‘행동하는 양심’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에 이른바 5·18 망언 3인방의 국회 의원 제명 절차에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행동하는 양심 회원들은 “5·18 망언이 유공자를 모독하고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유린한 거대한 범죄행위”라며 “김진태·이종명·김순례 3인방은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역사 왜곡과 망언을 일삼았다는 점에서 규탄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한국당은 위기를 벗어나려는 꼼수를 버리고 악성종양을 도려내는 심정으로 이들의 국회의원 제명 절차에 적극 협력해야 한다”면서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절차 마련에도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망언 3인방은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는 데 앞장서야 할 국회의원들이 의도적 거짓 선동으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5·18 유가족과 광주 시민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는 점에서 반성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부이사장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망언자들이 아직도 사회하지 않고 있어 우리가 나설 수밖에 없었다”면서 “5·18을 폄훼하고 모독하는 북한군 개입설을 퍼뜨리는 사람들은 단연코 정상인이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39년 전 일을 목도한 사람이 이렇게 수없이 많은데 어떻게 폭동, 괴물집단이라 말할 수 있는가”라며 “망언자들을 용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치개혁공동행동 “우리도 한계점…298명 의원에게 ‘정치개혁 찬반’ 직접 묻겠다” (2019-02-21 20:32:05)
[영상] 이원욱 “평균연봉 9200만원, ‘광주형일자리’ 발목잡는 상위 3% 현대기아차 노조” (2019-02-21 15:5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