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5·18 유공자들 “김진태·김순례 징계 보류? 자유한국당, 날강도 칼 쥐여주더니 꼬리자르기냐”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17시49분 ]
박혜연 기자
 

5·18 망언 파문에 자유한국당이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고,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해서는 전당대회까지 징계를 유보하기로 하는 등 대처에 나섰으나 5·18 유공자들은 ‘꼬리 자르기’라며 오히려 강하게 반발하면서 기름만 부은 꼴이 됐다.
 
5·18 유공자들은 14일 자유한국당의 징계 발표 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종명 의원의 제명은 당연한 거고 (김진태·김순례 의원도) 속히 출당시켜 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김진태·김순례 의원이 망언 이후 전혀 책임과 반성 없이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며 “이들을 전당대회 후보로 등록한 행위도 잘못한 것이지만, 당대표와 최고위원 후보로 받아줘 날강도에게 칼을 쥐여준 한국당의 결정은 명백한 잘못”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한국당은 변명과 꼼수로 일관하면서 갈팡질팡하더니 국민의 저항과 비판에 밀려 뒤늦게 윤리위를 소집했으나 결국 안일한 꼬리 자르기라는 악수를 뒀다”면서 “국민적 분노 앞에 자당 규칙을 내세워 보호막을 씌우겠다는 보류 결정은 국민과 역사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5·18 유공자 단체는 요구 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투쟁을 지속할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의 김진태·이종명·김순례 국회의원직 제명 동참 ▲5·18 역사왜곡방지특별법 제정 ▲‘5·18 북한군 개입설’ 주장 지만원 즉각 구속 등을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또 5·18 망언…자유한국당 선관위 ‘망언 금지조치’ 내려라” (2019-02-15 14:15:32)
[영상] 상경한 민주당 광주시의원들 ”자격상실 망언3인방 제명-망언금지법 제정하라“ (2019-02-14 17: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