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지만원 마이크 쥐어준 자유한국당…‘5·18공청회’는 어리석은 자충수”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14시0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이 극우논객 지만원 씨를 발표자로 하는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를 주최하는 것과 관련 “이게 자유한국당의 5·18에 대한 입장이냐”고 강하게 반발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힘들 때면 해결사처럼 써먹던 안보장사를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두려움 때문인지 어리석은 자충수를 두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만원 씨를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하려다 여론의 역풍을 맞은 한국당이 이제는 운운하기도 민망한 헛소리에 동조하면서 마이크를 쥐여주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그는 전두환 편에 서서 허위사실로 5·18과 광주를 모독해 이미 법정에서 배상 판결까지 받은 당사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5·18 왜곡 세력들을 뿌리 뽑고 진상규명에 힘을 쏟는데 협조는 못 할망정 왜곡과 날조로 민주주의를 훼손하려는 것”이라며 “국회에서 국민과 광주를 우롱하는 자리를 만든 한국당에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故 윤한덕 센터장, 그의 순간순간이 골든타임이었다” (2019-02-08 14:45:13)
[영상] 김순례, 최고위원 출마선언 “무너진 당 리더십 똑바로 세우겠다” (2019-02-08 13:20:53)